엑셀 에러의 종류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?

엑셀을 하다 보면 경우에 따라 여러 종류의 에러를 발견할 수 있는데,

아래는 에러의 종류와 설명이다.

 

 

엑셀에는 여섯 종류의 에러가 있다.

 

1. #N/A ERROR : 이 에러는 “Value Not Available” 에러 라고 부른다. 룩업 수식을 사용할 때, 원하는 값을 찾지 못하는 경우 이 에러를 출력하게 된다.
 
2. #DIV/0! ERROR : 이 에러는 어떠한 숫자를 0으로 나누고자 할 때 발생하는 에러이다. 분자에 있는 숫자를 분모 0 으로 나누는 것이 수학적으로 불가능 하기 떄문이다. 이 에러는 Division ERROR 라고 부른다.
 
3. #VALUE! ERROR : 수식에 올바르지 않은 데이터 타입이 들어간 경우 발생하는 에러다.
 
4. #REF! ERROR : 이 에러는 Reference Error (참조 에러) 라고 부른다. 이 에러는 수식(Formula)에 참조하던 참조 셀 또는 범위를 더 이상 참조할 수 없는 경우,  발생하는 에러이다.  일반적으로는 어떠한 셀을 참조하여 수식을 만들었으나, 행열의 삭제 등으로 그 셀의 위치를 재정의 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한다.
 
5.  #NAME ERROR : 이름 에러이며, 일반적으로 함수(Function)을 적을 때 오타/오기 등의 사유로 발생한다.
 
6. #NUM ERROR : 숫자 에러 (Number Error)이다. 엑셀에서 아주 큰 수 를 계산하고자 할 때, 저장공간의 오버플로우(overflow)가 발생하면서 나는 에러이다. 예를들어, =999^999 를 계산하고자 하면, 숫자 에러를 발생시킨다.

 

댓글 달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